아마존 CEO의 통찰력 명언 14가지
- 명언
- 2021. 8. 26. 08:29
아마존 CEO의 통찰력 명언 14가지
애플의 스티브 잡스를 이어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 CEO들을 꼽으면
늘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포함됩니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많이 회자된
그가 말하는 통찰력과 관련된
명언 1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만족
회사는 화려하게 보이는데 연연해서는 안 된다.
빛나는 것은 지속되지 않는다.
2. 혁신
다른 통제 요소와 마찬가지로 절약할 수 밖에 없는 상황도
혁신을 채찍질한다. 비좁은 박스에 탈출하기 위해선
빠져나가는 특별한 방법은 고안해내야 한다.
3. 발전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경쟁자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고객에 집중하면 보다 선구자가 될 것 이다.
4. 신생기업의 조직문화
회사 문화의 여러 부분은 경로 의존적이다.
길을 가면서 배워 쌓는 것이다.
5. 새로운 아이디어
발명을 하다보면,
늘 예기치 않은 행운이 따르기 마련이다.
6. 비판자들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드면 된다.
7. 동기
나는 선구자가 더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확신한다.
그들은 더 많이 고민한다.
선구자에게는 어떤 일이 단순 사업이 아니다.
돈이 되어야 하고, 말이 되어야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선구자는 자신을 설레게 만드는
가치 넘치는 일은 한다.
8. 친구 사귀기
지혜롭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는
우리의 인생은 너무 짧다.
9. 도덕
가장 끔찍했던 경험은 은행에서 사람들에게
'휴가를 즐기기 위해 집을 두번째로 저당잡혀라' 하고
광고하는 것을 본 것이었다. 악마처럼 돈을 벌어선 안된다.
10. 전략
아마존은 18년 동안 3가지 생각으로 성공을 이룩했다.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 개발하라,
그리고 인내하며 기다려라.
11. 성장
모든 사업은 계속해서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지루하고 불평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12. 방향 선회
당신이 고집스럽지 않다면 실험을 너무 빨리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기만 할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13. 마케팅
과거에는 멋진 서비스를 만드는 데 30%
이를 알리는 데 70% 시간을 썼다.
새 시대에는 반대이다.
14. 가격
세상에는 두 종류의 회사가 있다.
고객에게서 돈을 더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와
덜 받기 위해서 일하는 회사.
아마존은 후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