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꿀 탈무드 명언 14선

인생을 바꿀 탈무드 명언 14선

스스로 할 수 있는 만큼 힘을 다하라 “탁월함은 그것을 뒤쫓는 사람으로부터는 도망가지만 그것으로부터 멀어지려는 사람은 따른다.”
지혜로운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배운다. "지혜로운 자란 어떤 자인가? 모든 사람들로부터 배우는 자이다. 어떤 자가 존경을 받는가? 다른 사람들을 존경하는 자 존경을 받는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지혜로운 자는 어떤 자인가? ' 장차 일어날 일을 알아차릴 수 있는 자이다. '자신의 행동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자이다. 하나님이 또 말씀하셨다. '용감한 자란 어떤 자인가? '자신의 나쁜 열정을 억누를 수 있는 자이다.
현명한 사람은 학문을 통한 지혜를 삶에 적용한다. “현명한 사람에게는 일곱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자기보다 더 현명한 앞에서 이야기하지 않는다. 둘째, 동료의 말을 가로막지 않는다.  셋째, 성급하게 답하지 않는다. 넷째, 주제에 맞게 질문하고 간결하게 답한다. - 다섯째, 두서를 가려서 말한다. 여섯째, 제대로 듣지 못한 것은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일곱째, 진실을 인정한다.”
진리 위에 세운 삶은 귀하다. ' “세상은 세 가지 바탕 위에 서 있다. 하나는 진리이고, 다른 하나는 판단이며, ' 마지막은 평화이다. 『성경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 '서로에게 진실을 마하라. 올바른 판단을 하라. 그리고 화평하라. (스가랴 8:16)"
자신을 낮출 때만 탁월해질 수 있다. “하나님은 자신을 낮추는 사람은 높이시고, 잘난 체하는 사람은 낮추신다. 탁월함은 그것을 뒤쫓는 사람으로부터는  도망가지만, '그것으로부터 멀어지려는 사람은 따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