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버는 사람의 3가지 특징
- 좋은글
- 2022. 3. 11. 08:29
돈 잘버는 사람의 3가지 특징
하루는 짧고 해야할 일은 정말 많은 요즘느낀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열심히, 시간만 투자해서는 더 이상 안된다는것을 몸소 체감하고 있다는 말이죠.결국 일이라는것이 효율이 중심이 되어야하는것인데 우리가 하는일들을 곰곰히 생각해보면 효율보다는 양과 형식이 많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오늘부터 조금씩 다시 비우는 연습을 시작하려고합니다.
오늘은 인생은 실전이다에 나오는 돈 잘버는 사람의 3가지 특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고민하고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어떻게 하면 돈을 잘 벌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직장인 분들이나 프리랜서 누구나 할 것 없이 사실 사람이라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기위해 많이 노력을 하게될테니까요.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공통된 질문을 던졌다고해서 답을 찾는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누구와 언제 무엇을 했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인생은 모두 달라질 수 밖에 없는거겠죠.
* 돈 잘 버는 사람의 3가지 특징
1. 효율에 초점을 맞춘다
어떻게 하면 더 적은노력으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시간의 가치가 굉장히 높다 ex) 우리나라 90년대 전자제품시장 일본이 우위 핵심은 반도체. 디지털 시장에서 장인정신이 안어울림. 100점짜리 물건이 아니라 90점짜리 2개 3개만드는게..
2. 다른 사람의 능력을 잘 활용한다.(협업, 아웃소싱)
왜? 아무리 내가 일을 잘해고 성실해봤자 24시간이다. 이 이상 더 잘할수없다. 이걸 뛰어넘으려면? 팀을 이루어야한다. 집단지성, 혼자하는것보다 협업을 해서 성과를 내는것이 굉장히 중요 각자 1인분못할때 굉장히 어려움. 아웃소싱(그 사람의 인력을 돈으로 사는 것)
3. 돈을 잘 쓴다
절약부터 시작해야함. 그런데 무조건 아끼는것이 ex) 무조건 싼거, ㅠ 건강을 망쳐서 병원비가 더나오면..돈을 써야할곳에서는 분명히 나한테 투자는 아끼지마라 열심히는 기본, 잘은 기본 잘해서 나온성과를 전환하는것. 지혜와 용기를 돈 잘버는 사람의 3가지 특징을 다시 들어보며 나의 위치와 다시 비교해보게되었다.
* 돈 잘버는 사람의 3가지 특징을 다시 들어보며 나의 위치와 다시 비교해보게되었다.
1. 효율에 초점을 맞춘다.
스스로는 효율에 대해 굉장히 신경을 쓴다. 하지만 팩트를 이야기하자면 24시간을 빈틈없이 사용하려고 하지만 결국 정리되는것이 부족하며 효율이 떨어진다. 이것저것 많은 일들을 벌려놓고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알면서도 하루하루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고있다는 생각으로 매일 지쳐 쓰러지기 마련이다.
효율이라는것을 요즘들어 더욱 신경쓰고있다. 다시한번 요식행위와 보여지는것에 대한 것들은 과감히 없애버리고 철저히 내가 활용하고 더 일에 집중하고 우리 가정에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버리는연습을 계속해서 해야한다. 많이하는것보다 중요한것은 효율이라는것을 스스로 인식해야한다. 이 글을 보는 직장인분들 또한 꼭 이렇게 시작했음한다. 무조건 무엇을 많이하는것보다 직장생활에서 짬을 내고 에너지를 끌어모아 방향성을 맞추는데 집중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2. 다른 사람의 능력을 활용한다.
이 부분은 자신이 있지만 제주생활에서 코웍을 할 일이 없다. 자만하지 않고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며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장점을 극대화시켜주는 나만의 스타일로 나아가야한다.
3. 돈을 잘 쓴다.
여지껏 나의 삶은 지지리도 궁상맞은 삶이었다. 직장인이었던 시절 역시 점심밥값이 아까워서 아꼈던 찌질이 군 생활시절 6년안에 1억을 만들기 위해서 1주일에 1만원 쓰기 프로젝트에 돌입했던 찌질이 안쓰는것이 최선이라 생각했던 재테크 방식 이제는 달라져야한다아니 이미 변화되었지만 돈을 잘 써야한다는것에 너무나 큰 공감을 한다.
20대 지독한 찌질이 시절부터 지켰던 것은 공부하는데 돈아끼지 않는다였다. 자격증 취득, 학원, 배움에는 어디서 듣고 본것은 있어서 무조건 질렀다물론 지금도 이 마인드는 변화되지 않았다.내 자신에 투자하는것을 너무 못했지만 이제는 변화하고 있다.
조금 더 나아가서 이제는 기부라는것. 정말 어려운 누군가를 위해 돕는것을 시작해보고자한다. 물론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해야한다는 생각뿐이다. 경제적자유를 얻고 내가 하는일들이 잘 되어야하는 이유는 내 가족과 더불어 세상의 힘들고 어려운 누군가를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하기위함이다.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면 죽는다. 아무리 많은 돈을 갖고있더라도 돈이 사람위에 올라설 수는 없다. 단, 누군가 적어도 인생을 살면서 돈으로 무시받고 힘든 인생을 살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경제적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직장인들이 퇴사생각을 했다면 반드시 오늘부터 준비해야한다. 그 준비를 뒤로 미루는 순간 계속해서 우리 인생은 끌려갈 수 밖에 없다..오늘 인생은 실전이다에서 나온 돈 잘버는 사람들의 3가지특징을 보며 다시한번 스스로를 돌아본다.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적어도 돈에대해 걱정없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