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말 25가지

나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말 25가지

차분히 마음속으로 따라하거나, 소리내어 읽어보세요. 
(시간 날 때마다 꾸준히 자주 해보면 좋아요)


 

1. 나는 가장 못나고 낮은 곳에 있을 때의 나를 사랑하겠다


2. 나는 외모가 늙는다고 해서 나의 가치를 낮추지 않겠다

 
3. 이 사회의 기준을 내가 진정 원한 것인지 생각해 보겠다


4. 그 기준에 순순히 나를 끼워맞추지 않겠다

 
5. 나는 나만의 방식대로 삶을 살아가겠다

 
6. 나는 남들이 아닌 나를 위해서 살겠다

 
7. 오랫동안 져버리고 살았던 나의 마음을 좀 더 소중히 여기겠다


8. 나는 나의 실수를 용서하겠다

 
9. 이유 없이 나를 탓하지 않겠다
 

10. 나는 엄격한 잣대로 나를 판단하지 않겠다


11. 나는 엄격한 잣대로 남을 판단하지 않겠다


12. 나는 누군가에게 사랑받지 못할 때 슬플 것이다. 하지만 슬퍼하는 나의 곁을 지킬 것이다.

 
13. 나는 내 옆에 있을 것이다


14. 나는 나의 편이 되어 줄 것이다

 
15. 나는 단점 투성이여도 괜찮다

 
16. 나는 못하는 게 많아도 괜찮다

 
17. 나는 못나도 된다

 
18. 나는 열등해도 된다


19. 그런 나를 사랑해도 된다


20. 이런 나도 사랑받아야 한다

 
21. 나는 행복해도 되는 사람이다


22. 나는 행복할 수 있는 사람이다

 
23. 나는 행복해도 된다

 
24. 나는 사랑받아도 된다

 
25. 나는 나의 모습으로 살아가도 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